category
rss 아이콘 이미지

MWC2017에서는 존재감이 없었던 삼성전자가 MWC2018에서 다시금 전세계 IT매니아들을 설레이게 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7 실패 후 갤럭시S8 출시 시기를 늦추면서 김빠진 행사를 보여 줬는데요.  MWC2018에서 갤럭시S9을 공개 하기로 하여 벌써부터 MWC2018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저도 현장에서 확인해 볼 예정인데요. 오늘은 갤럭시S9 언팩 초대장으로 주목해 볼 포인트를 점검해 보겠습니다.


MWC2018 삼성 갤럭시S9 언팩 초대장 메시지



삼성 갤럭시S9 언팩 초대장입니다. 갤럭시S9을 표시하는 숫자9와 카메라에 대한 강조, 재창조에 대한 새로운 메시지를 어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메인 컬러로 보라색을 강조하며 갤럭시S9의 변화 포인트를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S9 카메라 주목



삼성은 갤럭시S9에서 카메라에 대한 변화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공개된 삼성 카메라 기술을 보면 FULL HD 해상도로 480fps 프레임을 촬영할 수 있는 ISOCELL 센서를 발표했습니다. 이 기술은 1080p, 480fps로 촬영하는 기술로 고화질의 초고속 촬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소니 엑스페리아XZ 프리미엄이 720p 해상도로 960fps 촬영을 보여 줬었는데요. HD 해상도이기 때문에  갤럭시S9에 적용될 기술이 더 우위에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목해 볼 관전 포인트로 이 초고속촬영을 얼마나 오래 촬영할 수 있는지가 관건 입니다. 소니 엑스페리아XZ도 짧은 시간의 영상만 가능했기 때문에 이런 부분에 대한 기술 차이를 확인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잘 모르시겠다면 아래 엑스페리아XZ 초고속촬영을 참고해 보시면 이해가 되실 것입니다. 





갤럭시S9 재창조 한다!



갤럭시S9은 그 기대만큼 수많은 루머 사진이 나와 있습니다. 이제 MWC2018가 얼마 안남은 상황이기에 어느정도 정확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보시다시피 디자인에서 큰 변화는 보이지 않습니다. 아래쪽을 보면 더 슬림하게 배젤이 사라진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렇게 미묘한 디자인의 변화 속에 새로움을 주는 전략을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디자인에서 가장 큰 변화는 후면 지문인식 버튼의 위치 입니다. 갤럭시S8에서는 카메라 우측에 위치하며 다소 불편하다는 지적이 많았는데요. 이런 문제를 카메라 아래로 배치하면서 조금 더 편한 사용성을 기대해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LG를 의식해서 디자인 고집을 꺽지 않았지만 결국 순리를 따르기로 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내부적으로 하드웨어의 변화, UX의 변화를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UX의 변화만으로도 많은 변화를 줄 수 있을 것 같은데 새로운 모습을 기대해 보겠습니다. 


갤럭시S9 보라 어때요? 



갤럭시S8의 메인 컬러는 오키드 그레이, 갤럭시S9 색상은 보라를 암시하고 있는데요. 보라색이 사실상 쉽게 표현할 수 있는 색상이 아니라서 삼성의 재해석이 궁금해 집니다. 삼성이 잘 하는 것 중 하나가 컬러이기 때문에 어떤 매력적인 컬러를 보여줄 지 궁금해 집니다.


MWC2018 삼성 갤럭시S9 현장에서 보고 올께요!



MWC2017 삼성 부스의 모습은 이랬습니다. 제가 올해도 스페인 바르셀로나 현장으로 가는데요. 현장에서 생생하게 영상과 사진으로 보여드릴테니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IT리더유 많이 본 글]

- 이게 진짜 갤럭시노트8 평창올림픽 에디션! - 삼성 올림픽 에디션 모음 갤럭시노트8 평창에디션까지!

- 일본 아이폰X 실버 개봉기! 아이폰X 구성품 어때요?

- 쉽게 보는 아이폰 배터리 관리 기능! 애플 iOS 11.3 베타 아이폰 배터리 이슈 잡다

- 컬러 하나가 바꾼 운명! LG V30 라즈베리 로즈 인기 이유는?

- 미워도 다시한번? 2018 폭스바겐 아테온 가격이 기사회생의 열쇠


[사람들이 많이 본 영상] - 리더유 유투브 구독하시면 매달 리뷰한 제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리더유 유투브 구독 바로가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