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리더유의 IT리더

필립스 전동칫솔 좋은 이유!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 HX9934/16 사용해보니.. 본문

내맘대로 리뷰/생활가전

필립스 전동칫솔 좋은 이유!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 HX9934/16 사용해보니..

친절한 리더유 2018.03.05 16:34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 HX9934/16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필립스 전동칫솔 구매를 고민하고 계실텐데요. 저도 처음 써봤는데 너무나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떤점이 사용하면서 좋았는지 알려 드릴테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 HX9934/16 어색한 첫만남



지금까지 저는 양치를 할때 수동 칫솔만 사용해 왔습니다. 그냥 그렇게 해왔으니 당연하다 생각했는데 치석 이나 치아에 문제가 생기는건 막을 수 없었습니다. 이런 사용자가 전동칫솔을 만나면 솔직히 깜짝 놀라게 됩니다.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 HX9934/16 을 사용하면 처음에 다소 이질적인 사용감에 놀랄 수 있습니다. 기존에 수동칫솔만 사용해 본 분이라면 전동칫솔의 강력함에 깜짝 놀랄 수 밖에 없는데요. 특히 필립스 전동칫솔은 음파칫솔이라 더욱 강력한 힘이 느껴져 잇몸 건강이 안좋은 사람은 두렵기까지 합니다.


하지만 몇번 참고 사용해 보면 금방 익숙해지기 때문에 괜찮습니다.  오히려 이 강력함이 시원함으로 느껴져 양치의 만족도가 크게 올라갑니다.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 HX9934/16 편한 사용성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 HX9934/16의 차별화된 경쟁력은 칫솔모에 RFID 센서가 들어가 칫솔 사용 습관 등 칫솔모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핸들에도 어떤 칫솔모가 장착 됐는지 알려주기 때문에 자동으로 모드를 셋팅하게 됩니다. 



프리미엄 플라그 디펜스를 장착하면 자동으로 Deep Clean+ 모드로 맞춰지고 프리미엄 잇몸케어 칫솔모를 장착하면 Gum Health 모드로 설정이 됩니다. 프리미엄 화이트 칫솔모를 장착하면 White+ 모드가 되고요. 각각의 칫솔모에 맞는 설정으로 최적의 모드로 양치를 할 수 있습니다. 



매번 사용할때마다 버튼을 눌러 모드를 맞춰 사용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편하게 단한번을 하더라도 최적의 양치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참고로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 HX9934/16 모드는 총 5가지 입니다. Clean은 일반 세정 모드이고 White+는 미백 플러스 모드 입니다. Gum Health는 잇몸 건강 모드이고 Deep Clean+는 단 하나의 치석도 남기지 않는 강력한 세정 모드 입니다. 마지막으로 Tongue care는 혓바닥 관리 모드입니다. 총 3단계의 진동 세기로 최적의 양치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방수가 되기 때문에 세척도 편합니다. 양치 한번 하면 많이 더러워지는데요. 그냥 편하게 물로 세척할 수 있어서 일반 칫솔 사용하듯 사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거치 방식도 아주 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무접점 충전컵에 그냥 넣기만 하면 충전이 되기 때문에 일부러 단자를 맞추고 올려둘 필요가 없습니다. 참고로 완충 시 최대 3주까지 사용 가능할 정도로 배터리도 오래 갑니다. 



평상시 거치하는 모습입니다. 양치 끝나면 칫솔모를 분리해 놓고 충전컵에 넣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디자인 예쁘죠! 욕실 인테리어 포인트로도 고급스러운 가치를 하고 있습니다. 




올바른 양치 가이드! 열심히 따라해 봐요~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 HX9934/16이 좋은점은 스마트폰으로 체계적인 관리를 해준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항상 양치할때 스마트폰을 챙겨서 들어갑니다. 메인 화면을 보면 지난 7일간의 양치 결과에 따른 안내를 볼 수 있습니다. 


첫 안내 메시지는 미국인의 23%가 2일 이상 양치질을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꾸준히 잘 하고 있다고 응원해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치아에 특별히 관리해야 할 치아가 있다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잇몸 염증이 생길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어 양치에 더 신경쓰게 해줍니다. 



전문가 팁도 있습니다. 치아를 튼튼하게 하려면 야채, 과일, 유제품을 많이 섭취하라고 하네요~



그리고 칫솔모의 수명도 알려 줍니다. 각 칫솔모마다 사용 현황을 알려주기 때문에 교체가 필요한 시점을 바로 파악 할 수 있습니다. 화면을 보면 남은 세션 256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이는 256번 더 양치를 할 수 있다는 의미 입니다. 제대로된 칫솔모는 한번을 하더라도 효과적인 양치를 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막연하게 칫솔모를 교체하는게 아닌 관리를 받으면서 교체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최적의 양치를 할 수 있습니다. 


칫솔모 교체 시기는 사용자의 양치 습관에 따라 결정되며, 따라서 나에게 맞는 효율적 관리를 도와주니 참고해 두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목표를 설정해 도전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 목표 기간은 비교적 짧습니다. 저는 잇몸 건강 목표로 하고 있는데요. 확실히 잇몸이 좋아지는 것을 느끼고 있습니다. 전동칫솔의 떨림이 잇몸 건강에도 확실히 효과적인 것 같습니다.



잇몸건강을 위해 치간 칫솔 사용도 권장하고 있습니다.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 HX9934/16은 단순히 필립스 전동칫솔 사용에 그치는 것이 아닌 건강한 치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세밀한 관리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 구강에 맞는 집중 관리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치아 관리를 잘못해 출혈도 있고 잇몸 퇴축, 충치 가능성이 있다면 미리 설정해 집중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개별 설정을 할 수 있어 섬세하게 해당 치아 관리를 집중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필립스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 HX9934/16 이렇게 사용해요! 



먼저 앱을 실행하고 칫솔모를 장착하면 양치 모드에 들어갑니다. 각 영역마다 화면에 표시되니까 그걸 보고 따라서 양치를 하면 됩니다. 따라만 해도 고른 양치를 할 수 있어 효과적인 치아관리의 기본이 됩니다. 



각 영역별로 시간이 있어 보고 따라하기 좋게 되어 있습니다. 핸들에 내장된 스마트 위치 센서로 12개 구간에 대한 세정 진행 상태를 추적하게 됩니다. 



만약 힘을 너무 주고 있다면 압력을 낮추라고 경고해 줍니다. 치아에 무리가 가는 양치 습관을 바로 잡아주는 것입니다. 이런 알림은 핸들에서도 알려주기 때문에 화면을 보지 않고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핸들 아래에 보면 강한 압력이 있을때 센서링에 빛이 들어오고 진동으로 알려주기 때문에 올바른 양치 가이드를 다양하게 해주고 있습니다. 



전동칫솔인데 왔다갔다 너무 빠르게 움직인다면 천천히 움직이라고 가이드 해줍니다. 음파칫솔은 알아서 칫솔이 움직이기 때문에 일반 칫솔질과는 다른 양치가 필요합니다. 


일반 칫솔처럼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한 자리에 가만히 대고 있다가 2-3초 간격으로 자리를 이동해주는 방법으로 양치를 하면 됩니다. 




이렇게 영역을 구분해 2분동안 위아래 다 양치를 할 수 있게 됩니다. 보통 양치는 3분하라고 하지만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 HX9934/16은 음파칫솔이기 때문에 2분만 해도 보통 칫솔 3분 이상의 양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중간에 양치를 그만두면 포기하지 말라고 다시 양치를 할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양치가 끝나면 3D 구강맵으로 양치가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양치가 덜 된 부분은 노란색으로 표시가 되고 있습니다. 부족한 부분을 알려주고 다시 양치를 할 수 있도록 가이드 하기 때문에 잘못된 양치를 바로 잡을 수 있습니다. 



왠지 이빨이 노래진거 같은 이미지라 양치를 제대로 할 수 있는 확실한 동기 부여가 됩니다. 



양치가 끝나면 치실을 사용했는지? 



가글액을 사용했는지? 



플라그를 제거 했는지? 체크합니다. 치아 건강이 칫솔질만으로 해결이 안된다는 것을 가이드 해주고 있는 것입니다. 더욱 건강한 치아 관리를 위해 모든 과정을 해주는게 좋습니다. 




혀 세척에 들어가면 20초간 진행되고 연이어서 계속해서 할 수 있습니다. 혀에 맞는 칫솔모로 하기 때문에 확실히 효과가 좋습니다.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 HX9934/16으로 이제 전동칫솔의 거부감이 사라졌고 제대로된 양치를 하고 있다는 생각에 만족도가 높습니다. 이젠 수동칫솔로 하면 찝찝한 느낌까지 들 정도로 상쾌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목표설정으로 건강해 지는 치아를 보니 흐뭇하고요. 하루에 두번만 제대로 해도 치과 갈일은 없다고 하니 아까워 하지 마시고 제대로된 양치를 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소닉케어 앱은 지속적인 펌웨어 업데이트를 예고 하고 있어 더욱 만족스러운 양치를 할 수 있으니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IT리더유 많이 본 글]

- 화면이 접혀요! ZTE AXON M (엑손엠) 사용할만해요? MWC2018 신기한 폰 1위!

- 아이폰8, 아이폰8 플러스 사용해보니.. 좋은점과 아쉬운점은? 아이폰8, 아이폰8 플러스 단점

- 알쏭달쏭 MWC2018 삼성 갤럭시S9, 갤럭시S9 플러스 직접 보니 대박 가능성은?

- 애플 아이폰X 사용해보니 좋은점과 아쉬운점은? - 아이폰X 단점 공개!

- 살까 말까? 공중부양 스피커 LG 포터블스피커 PJ9 어때요?


[사람들이 많이 본 영상] - 리더유 유투브 구독하시면 매달 리뷰한 제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리더유 유투브 구독 바로가기!



저는 위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 제품을 추천하면서 (주)필립스코리아로부터 해당 제품을 제공 받았습니다.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