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ss 아이콘 이미지

기아자동차가 정식 출시를 앞두고 2018 기아 K9을 완전 공개했습니다. 3월 20일부터 예약판매가 들어가고 4월 3일 정식 판매를 하는데요. 공개된 2018 기아 K9을 본 느낌은 뭔지 모를 2% 부족한 디자인의 아쉬움을 담고 있습니다. 2018 기아 K9은 성공할 수 있을까요? 


2018 기아 K9 아직은 어색한 디자인!



2018 기아 K9에 대한 첫 느낌은 가운데 그릴이 너무 크게 느껴진다는 것입니다. 대형차의 포스를 느끼게 하는 디자인 포인트 이지만 상대적으로 헤드램프는 짧게 표현되어 더욱 큰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입만 큰 느낌이랄까요? 전체적으로 강인한 모습은 들지만 올드한 이미지도 무시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나쁜 디자인이라 평가할 수도 없을 것 같습니다. 사진빨이 안좋을 수도 있고 아직은 생소한 디자인이기 때문에 어색해 보일 수 있습니다. 확실한건 사진만으로 사고 싶은 매력을 확 주지는 못했다는 것입니다. 새로운 디자인인데 멋지다라는 평가 보다는 고개를 갸우뚱 하게 만들었다는 점에서 좋은 출발은 아닙니다.  


2018 기아 K9 실내 공간 만족도는 기대 이상!



2018 기아 K9 에서 가장 만족스러운 변화는 실내 공간입니다. BMW, 벤츠의 느낌이 적절히 녹아들어가 카피했다는 느낌이 들기도 하지만 기존 보다 한층 세련되진 실내 공간으로 국산차의 디자인 경쟁력이 한층 좋아졌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단정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실내 공간의 매력은 2018 기아 K9의 인기 요인이 될 것 같습니다. 




2018 기아 K9 가격으로 보는 포지션



2018 기아 K9 가격은 54,900,000원부터 시작합니다. 최고급 모델이 93,800,000원이니까 결코 저렴한 모델은 아닙니다. 하지만 제네시스 EQ900이 7,500만원 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한단계 낮은 차급임을 알 수 있습니다. 저는 이 부분에서 가장 큰 아쉬움을 느낍니다. 


기존 기아 K9이 자리를 잡지 못한 이유는 애매한 포지션 때문입니다. 위로 에쿠스가 있다보니 프리미엄을 추구하는 사용자들이 기아 K9을 쉽게 선택하지 못했습니다. 물론 에쿠스같은 경우는 오너형 차가 아니기 때문에 기아 K9의 존재 가치는 있었지만 여전히 2류라는 평가를 받아야 했습니다. 



문제는 현재 제네시스 EQ900은 한층 젋어진 디자인으로 오너형 대형차로 시장이 넓어졌다는 것입니다. 기아 K9과 포지션이 딱 겹치게 되는데요. 가격이 좋아서 경쟁력이 있다고 볼 수 있지만 프리미엄을 추구하는 대형차 오너들에게 이런 포지션은 오히려 마이너스가 아닐까 합니다. 가격으로 구입하는 대상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2018 기아 K9은 완벽한 2인자 전략을 취했지만 이런 전략이 오히려 K9의 전망을 어둡게 하는 요소입니다. 차라리 완전히 고급스럽게 해서 제네시스 EQ900과 맞승부를 펼쳤으면 어땠을까요? 



절치부심 끝에 등장한 2018 기아 K9, 이번엔 기아 K9은 새로운 평가를 받을 수 있을까요? 화려한 옵션, 새로운 디자인으로 국산차의 경쟁력을 높였지만 2% 부족한 모습이 어떤 결과를 초래할지 궁금해 집니다.  기아 K9이 시장에서 어떻게 평가 받을지 지켜 보시기 바랍니다. 


[IT리더유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 독특한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T9 사용해보니 좋은점과 아쉬운점은? LG 코드제로 T9 단점!

- 삼성 갤럭시S9 플러스 코랄블루 자급제폰 개봉기! 갤럭시S9 플러스 구성품 어때요?

- U+카카오프렌즈 키즈워치 사용해보니 어때요? 유플러스 키즈폰 라이언 카카오 키즈워치 조합!

- 분위기 좋은 스페인 바르셀로나 애플스토어 다녀왔어요!

- 현재 보유한 아이폰 역사! 아이폰3GS 부터 아이폰X 까지! with 아이폰4, 아이폰5, 아이폰6, 아이폰8


[사람들이 많이 본 영상] - 리더유 유투브 구독하시면 매달 리뷰한 제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리더유 유투브 구독 바로가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내거야 2018.03.22 20: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뭐지? 앞뒤 언밸런스한 이 느낌은

  2. 폴워커 2018.03.22 21: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영어로 멍멍이를 뜻하는 차명 K9을 바꾸지 안는 한 기아는 죽었다 깨어나도 프리미엄 이미지를 구축할 수 없음. 왜 그 잘나가던 오피러스를 단종 시켜가지구서리....ㅉㅉ

  3. 차차차 2018.03.23 12: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Eq900이 얼마나 비싸게 팔아 묵었는지는 생각을 못하시나요?
    겉멋든 사람들이야 본넷에 붙은 날개쭉지
    하나땜에 2천 더주고 eq사겠지만 알뜰족은 이런차가 가성비 최고죠
    차크기 eq와 같고 옵션.가격 최상이네요
    2%부족하긴 뭐가 부족한건지요?
    겉멋을 말하는 건가요?
    기자님은 이차를 7천5백에 시작했어야 한다는건가요?
    5천5백에 시작해도 이윤이 남는데 2천 올려서 팔아야 프리미엄이 되는건가요?
    딱~ 조선사람 생각 스럽습니다
    삐뚤게 보지말고 응원해 줍시다
    준대형인 제네시스보다 옵션기준 엔트리급이 9백만원이나 싸게 공급하겠다는데 싸니 후지다는 생각은 아닌듯 합니다
    제네시스가격에 eq900탄다
    이게 정답 아닐까요?

    • Favicon of http://www.leaderyou.co.kr 리더유 2018.03.24 08: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네 말씀 감사합니다. ^^ EQ900에 대한 불만의 목소리도 많은게 맞습니다. 그리고 가성비는 K9이 좋고요. 하지만 냉정하게 봐야 할 현실은 이런 차를 구매하는 사람들이 그리 가성비를 따지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EQ900 이 잘팔리는 이유는 수입차를 타고 싶어도 주변 시선때문에 못타는 분들이 우리나라에 많습니다. 그 분들은 최고급 차를 타기 원합니다. 그래서 기본 수요량이 높은거고요. K9도 여기에 편승해야 경쟁이 될 것이라는 이야기 입니다. 그리고 가격대를 올려야 한다는 건 EQ900 보다 더 상품성을 좋게 해서 경쟁을 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단순히 가격만 올려서는 경쟁이 안되니까요. EQ900 보다 더 좋은 옵션 고급스러운 내장재로 가격을 맞춘다면 승산이 있다는 소리 였습니다. 조선사람 생각스럽다 할 수 있지만 냉정하게 봐야 할 현실은 EQ900 보다 K9이 그 아래등급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4. 기래기 2018.03.26 09: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괜히 기래기 기래기 거리는게 아니네 응원은 못해줄망정 뭐하나 꼬짓피면 디스나 걸라하고 ㅉㅉ

  5. k7 2018.03.26 10: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k시리즈는 7 까지만.

  6. 디자인참 2018.03.26 21: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벤츠 디테일 짜집기 해서 크레도스 만든거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