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리더유의 IT리더

와콤 인튜어스(Intuos) CTL-4100 입문용 태블릿 사용해보니 어때요? 인튜어스 후기! 본문

노트북,데스크탑/컴퓨터부품주변기기

와콤 인튜어스(Intuos) CTL-4100 입문용 태블릿 사용해보니 어때요? 인튜어스 후기!

친절한 리더유 2018.04.07 20:08

세계적인 태블릿 전문 기업 와콤이 휴대가 간편한 새로운 소형 태블릿 인튜어스(Intuos)를 선보였습니다. 드로잉, 페인팅, 이미지 편집 등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디자인 디바이스 인데요. 와콤 인튜어스(Intuos)는 어떤 차별화된 매력을 갖췄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와콤 인튜어스(Intuos) CTL-4100 첫만남!



새로운 와콤 인튜어스(Intuos)는 크게 3가지 모델이 있습니다. 중형 모델이 있고 블루투스 버전과 없는 버전이 있습니다. 제가 사용해 본 모델은 블루투스 없는 소형 인튜어스(Intuos) CTL-4100 모델로 가성비가 좋은 태블릿 입니다. 



와콤 인튜어스는 모델에 따라 최대 3개의 크리에이티브 소프트웨어를 제공합니다. 



와콤 인튜어스(Intuos) CTL-4100은 디자인과 일러스트 작업 활용을 할 수 있는 Corel® Painter® Essentials™ 6 과 사진, 편집에 특화된 Corel® AfterShot™ 3 프로그램 중 하나를 선택해서 무료 사용이 가능합니다. 모델에 따라 최대 17만원 상당의 소프트웨어 패키지를 무료로 제공하기 때문에 꽤 매력적인 조합이 될 것 같습니다. 



개봉을 하면 깔끔하게 들어가 있는 와콤 인튜어스(Intuos)를 만나게 됩니다. 



구성품도 깔끔하게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매번 느끼는 거지만 와콤의 패키지 기술은 참 좋습니다. 



와콤 인튜어스(Intuos) CTL-4100 구성품은 본체, 와콤펜, USB케이블,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와콤 인튜어스(Intuos) CTL-4100 디자인 어때요? 



와콤 인튜어스(Intuos) CTL-4100 디자인은 깔끔합니다. 사각형의 디자인이고 도트 무늬가 들어가 세련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위쪽에는 4개의 물리적 버튼이 배치되어 조작성이 뛰어납니다. 



버튼 부분은 아이디어 좋게 안쪽으로 홈이 들어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눌리는 버튼감도 좋지만



펜을 올릴 수 있는 공간이 되어 줍니다. 동그란 펜이라 굴러 다닐 수 있어 이렇게 센스있는 디자인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위쪽에 보면 천으로 와콤 표시가 되어 있는데요. 그냥 브랜드 표시 같아 보이지만 펜을 휴대할 수 있는 고리가 되어 줍니다. 




휴대가 용이한 소형 태블릿이기 때문에 이렇게 펜까지 체결해서 가지고 다닐 수 있게 배려한 것입니다. 



와콤 인튜어스 (Intuos) 두께는 가장 두꺼운 부분이 8.8mm로 슬림합니다. 무게도 230g이고 펜이 11.2g이라 휴대하는데 전혀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바닥면을 보면 네귀퉁에 고무패킹이 되어 있고 가운데에는 와콤 이니셜이 새겨져 있습니다. 브랜드의 자신감이 느껴집니다. 



윗면을 보면 마이크로5핀 케이블 단자가 있습니다. 와콤 인튜어스 (Intuos) CTL-4100은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유선으로 연결해야 합니다. 



케이블은 고급스러운 ㄱ자형 디자인으로 깔끔한 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에 연결한 모습입니다. 유선이지만 사용하기에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입문용 태블릿으로 괜찮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와콤펜은 무선, 무건전지 펜으로 충전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최대 4,096 압력감지레벨을 지원해 정교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가성비 태블릿이지만 기본적인 디자인 저작도구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게 설계 되었습니다. 



펜의 뒷부분을 분리하면 여분의 펜촉이 3개 들어 있습니다. 오랫동안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와콤 인튜어스(Intuos) CTL-4100 설치하기!



와콤 인튜어스(Intuos) CTL-4100 설치는 간단합니다. 케이블을 연결하고 




와콤 홈페이지에 접속해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MAC, Windows 둘 다 설치 가능합니다. 윈도우는 설치 후 재부팅 하면 되고 맥은 설치 후 그냥 사용하면 됩니다. 



와콤 인튜어스(Intuos) CTL-4100 드라이버 설치는 그대로 진행 과정을 따라가면 됩니다. 



간단하게 사용방법을 익히면서 설치를 완료 하면 됩니다. 


와콤 인튜어스 프로그램에서는 장치 설정을 세부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익스프레스키, 화면상 제어 등 자신이 주로 사용하는 용도에 맞춰 셋팅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와콤 인튜어스(Intuos) CTL-4100 사용해보니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와콤펜으로 그려보니 섬세한 컨트롤이 좋았습니다. 드로잉, 움직임 등 버벅임 없이 그대로 반응해서 원하는 컨트롤이 가능했습니다. 




그리고 익스프레스 버튼이 있어 확대, 축소가 용이해 정교한 작업을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단축키 활용이나 다양한 메뉴의 활용 등 입문용 태블릿이지만 모두 원활하게 지원하고 있습니다.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입문용 태블릿을 고민하신다면 와콤 인튜어스(Intuos) CTL-4100 괜찮은 제품이니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IT리더유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 결과는 완패! 아이폰X 애니모지 VS 갤럭시S9 AR이모지 전격 비교!

- 최고의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파이널컷 프로 X 업데이트 변화, ProRes RAW 와 닫힌 자막 제작 기능 추가!

- LG V30 AI 카메라 정말 쓸만해요? LG V30 인공지능 카메라 후기!

- 삼성의 센스는? 갤럭시S9 플러스 AR이모지 아이는 어떻게 표현할까요?

- 기아 K9 카피가 아닌 이유! 벤비아믹스 기아차는 카피 논란을 일으키는가?


[사람들이 많이 본 영상] - 리더유 유투브 구독하시면 매달 리뷰한 제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리더유 유투브 구독 바로가기!




본 포스팅은 제품 대여와 소정의 고료를 제공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