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리더유의 IT리더

아이패드 6세대 애플펜슬 활용법! 애플 페이지, 키노트, 메모 잘 활용하기! - 애플펜슬 무료앱 활용 본문

애플

아이패드 6세대 애플펜슬 활용법! 애플 페이지, 키노트, 메모 잘 활용하기! - 애플펜슬 무료앱 활용

친절한 리더유 2018.05.08 16:47

애플펜슬을 지원 하면서도 파격적인 가격으로 출시된 아이패드 6세대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애플펜슬을 살까 말까 고민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애플펜슬을 어떻게 사용하면 좋을지 애플이 제공하는 무료앱 페이지, 키노트, 메모 등을 통해 확인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할테니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이패드 6세대 애플펜슬 활용법 영상으로 배우기!



아이패드 6세대 애플펜슬 활용법 영상 (구독하시면 다양하게 아이패드 관련 정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6세대 애플펜슬은 진리! 



아이패드가 잘 사용하면 좋은데 그냥 컨텐츠 디바이스로 끝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냥 영화 보고 인터넷 서핑 하는 수준으로 사용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애플펜슬을 활용하면 생산성 도구로서 아이패드의 활용성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뷰어 용도에서 작업 도구로 새로운 가치를 발견할 수 있으니 아이패드 6세대를 구입하실 분들은 애플펜슬 조합을 꼭 고려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아이패드 6세대 디자인 보기!



아이패드 6세대는 9.7인치 화면을 가졌고 디자인은 아이패드 5세대에서 달라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가장 큰 변화 포인트가 생겼습니다. 바로 애플펜슬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애플펜슬은 기존에 아이패드 프로에서만 사용이 가능했지만 이젠 아이패드 6세대에서도 활용이 가능해 아이패드를 구입해야 할 이유를 만들어 줬습니다. 



아이패드 6세대는 홈버튼이 있고 터치ID를 지원해 편한 사용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두께는 아이패드 프로 10.5 6.1mm 보다 두껍지만 7.5mm 두께로 슬림합니다. 아이패드 프로 10.5가 워낙 얇게 나와서 그렇지 아이패드 6세대 두께도 나쁘지 않습니다. 



버튼은 왼쪽면 상단에 볼륨 버튼이 있고 



윗면에는 전원/홀드 버튼과 이어폰 단자가 있습니다. 



아랫면에는 라이트닝 단자와 스피커 2개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10.5 처럼 서라운드 사운드를 전하지는 못하지만 소리 괜찮습니다. 



아이패드 6세대 후면 모습입니다. 깔끔하죠.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이 최근에 애플의 프리미엄 색상으로 포지션되고 있어서 이번 아이패드 6세대에서도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이 가장 인기가 좋지 않을까 합니다.




아이패드 6세대 애플펜슬 활용법! 



애플펜슬을 매력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유료앱들이 많지만 오늘은 애플이 제공하는 애플펜슬 무료앱에서 다양한 매력을 찾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펜슬은 애플이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페이지, 키노트, 메모, 넘버스 등에서 다 활용이 가능합니다. 애플펜슬을 가져다 대면 바로 애플펜슬 모드로 바뀌면서 도구가 나옵니다. 손을 대면 안나오고요. 즉, 기존의 터치팬들은 손이나 펜이나 인식하는게 똑같지만 애플펜슬은 별도로 인식되어 생산성 도구의 새로운 가치를 보여 줍니다. 



애플 페이지에서 애플펜슬을 대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나옵니다. 펜종류, 지우개, 올가미, 색상으로 가장 기본적인 애플펜슬 도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입력은 다른 터치펜과 다를게 없어 보이지만 페이지 앱을 보면 애플펜슬의 활용을 극대화 해주는 변화를 찾을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6세대와 함께 페이지는 더욱 진화된 생산성 도구의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대표적인 기능이 스마트 주석 베타 입니다. 애플펜슬을 이용하면 문서 작업한 곳에 다양한 주석을 표시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 만약 다른 글을 입력하면 기존에는 주석과 글이 따로 놀았지만 스마트 주석 베타는 추가된 글의 배열에 따라 주석의 위치가 같이 변해 하나의 페이지가 움직이는 듯한 변화를 보여줬습니다. 이 내용은 글로 정보를 접하기 보다는 제가 위에 올려둔 영상을 참고하시면 쉽게 이해가 되실 것입니다. 



애플펜슬을 가지고 빈 영역을 길게 누르면 위와 같이 그림 영역이 만들어 집니다. 위에 애플펜슬 사용은 기존의 문서나 그림 위에 그리는 것이고 이 기능은 별도의 그림을 그리겠다는 의미입니다. 



그림판에 그리는 애플펜슬 도구는 또 다릅니다. 펜 종류, 크레파스가 있고 색을 채우는 물감 기능도 있습니다. 



색 지정도 섬세하게 제공합니다. 아주 정교하게 색을 지정할 수 있도록 세밀한 조정이 가능합니다. 



팔레트 기능도 있어 원하는 색상을 쉽게 선택 할 수 있습니다. 



펜의 굵기도 지정할 수 있고 투명도 선택도 가능합니다. 



색을 채우는 물감의 경우 막힌 곳이면 터치 한번으로 색을 채우고 그리면서 색을 채우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 기능도 위에 영상을 보시면 리얼하게 확인하고 배우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도형을 넣는 종류도 다양합니다. 문서를 더욱 폼나게 만들 수 있는 수많은 도형들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도형들은 백터 이미지라 크게 확대해도 깨지지 않아서 애플펜슬과 함께 창의적인 작업이 가능합니다. 



기타 메뉴를 보면 이런 작업을 다른 사람과 동시에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애플은 페이지, 키노트에서 작업할때 최대 100명에게 공동 작업을 걸 수 있고 동시에 50명이서 작업도 가능합니다. 키노트가 50페이지라면 각각 1장씩 작업을 해서 하나의 문서 작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발표시에 멀리서도 볼 수 있는 발표자 모드도 지원합니다. 그림은 다 사라지고 큰 텍스트로 발표 내용만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배경화면도 바꿀 수 있고 자동스크롤 속도 조절도 원하는대로 조정이 가능해 원활한 발표가 가능합니다. 



애플펜슬로 그린 그림은 애플 페이지, 키노트, 메모, 넘버스 등에서 다 공유가 가능합니다. 옮길 그림을 꾹 누르고 있으면 



이렇게 옮길 수 있도록 투명하게 뜨게 됩니다. 



홈키로 나간 다음 키노트를 실행한 다음 가져다 두면 이렇게 그림이 올라가게 됩니다. 편집은 옮겨진 프로그램에서도 똑같이 지원하기 때문에 통일화된 작업이 가능합니다. 



애플 키노트에서는 이렇게 그려진 그림을 가지고 애니메이션 효과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키노트에서 애니메이션 - 빌드인 - 선그리기를 하면



이렇게 지정이 되고 프리젠테이션 할때 그림이 그려지는 과정들을 볼 수 있습니다. 



시간 조절이 가능해 그려지는 과정들을 재미있게 표현 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도 영상으로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캡쳐를 하면 바로 메모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원하는 영역을 잘라낼 수 있고 다양한 메모가 가능해 자료 활용을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애플 메모에서도 마찬가지로 메모 및 그리기가 다 가능합니다. 프로그램간의 자유로운 이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여기서 작성한 메모를 다른 곳에서도 똑같이 활용 할 수 있습니다. 



애플 넘버스에서도 애플펜슬로 차별화된 그래프 만들기가 가능합니다. 애플펜슬은 이렇게 기본 제공되는 무료앱 만으로도 다양한 활용이 가능해 생산성에서 큰 가치를 느낄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6세대와 애플펜슬 조합 괜찮죠? 앞으로도 다양한 아이패드 활용법들 전해 드릴테니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IT리더유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 기대 이상 LG G7 ThinQ 발표회에서 본 차별화된 매력은? - LG G7 색상 비교 - LG G7 라즈베리로즈, 뉴모로칸블루, 뉴오로라블랙

- U+프로야구, 2018 프로야구 중계 어플로 대박! 국내 야구 중계 클래스

- 최고의 파일전송 서비스, 센드애니웨어 플러스 사용 해보니.. - Send Anywhere PLUS

- 가정의 달 아이폰 추천 앱! 가족 앱, 어린이 앱, 부모님을 위한 앱 요거 어때요?

- 진정한 애플빠! 샤오미 Mi 6X (샤오미 Mi A2) 이정도면 대박! 샤오미 Mi 6X 스펙

- 갤럭시S9 부진, 화웨이 P20, 화웨이 P20 프로 국내 출시설? - 화웨이 P20 스펙


[사람들이 많이 본 영상]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매달 리뷰한 제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