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리더유의 IT리더

예뻐요~ 르노 클리오 시승기! 르노 클리오 (CLIO) 살만해요? 본문

자동차정보,컬럼

예뻐요~ 르노 클리오 시승기! 르노 클리오 (CLIO) 살만해요?

친절한 리더유 2018.05.24 15:44

르노 클리오 시승회에서 초대 받아 다녀왔습니다. 클리오(CLIO)는 르노가 한국에 선보이는 첫번째 차로 완전한 르노 브랜드로 출시되어 더욱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르노 클리오의 느낌은 어땠는지 지금부터 생생하게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르노 클리오 시승기 영상으로 보기!



르노 클리오 시승 영상


르노 클리오 (CLIO) 예쁜 디자인!



르노 클리오 화이트 입니다. LED 데이라이트의 강렬함과 블랙, 레드의 조합으로 소형차만의 유니크한 매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르노 클리오의 인상을 좌우하는 LED 주간주행등은 고급스러운 매력과 디자인 완성도를 높여주는 포인트 입니다. LED PURE VISION 헤드램프로 시안성이 좋고 강인한 모습을 느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르노의 로장쥬 엠블럼이 눈길을 사로 잡습니다. 다이아몬드 디자인으로 균형감 있고 차의 중심을 잡아주는 브랜드 가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색상에 따라 다르지만 빨간색의 포인트 라인이 들어가 개성있는 디자인과 젊은 감성을 어필하고 있습니다. 



르노 클리오는 헤치백 모델로 실용적인 매력과 기동성있는 디자인을 느낄 수 있습니다. 쿠퍼를 연상시키는 루프라인으로 날렵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휠 디자인도 강렬합니다. 17인치 투톤 알로이 휠로 센스있는 디자인 완성도를 높여주고 있습니다. 소형차이지만 디자인을 양보하지 않고 좋은 포인트는 다 적용했습니다. 




르노 클리오는 뒷모습이 정말 아름답습니다. 3D 타입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로 전면 데이라이트와 마찬가지로 ㄷ자형으로 고급스러운 포인트가 되고 있고 포르쉐처럼 굴곡진 뒷면 모습은 역동적인 차의 매력을 어필하고 있습니다. 



르노 클리오 레드 색상은 톡톡 튀는 매력으로 산뜻함을 주고 있습니다. 



적절한 크롬 사용으로 레드의 화사함과 세련된 조합이 보기 좋습니다. 르노 클리오 고민하는 분들은 색상 선택폭이 넓어서 많은 고민이 될 것 같습니다. 



유행하는 블루 색상도 있습니다. 약간 짙은 색상의 블루로 너무 튀지 않으면서 젊은 감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르노 클리오 블루 색상의 옆라인도 매력적입니다. 17인치 알로이 휠이 커서 좋고 귀여운듯 멋스러운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유러피언 해치백 디자인의 정수를 느낄 수 있습니다. 



참고로 뒷문의 도어 손잡이는 글라스 부분에 위치하고 있어 공간 효율성을 높였습니다. 그리고 에너지소비효율이 눈길을 사로 잡습니다. 놀랍게도 르노 클리오 연비는 복합연비 17.7km/l 입니다. 경쟁하는 모델과 비교해서도 우수한 연비 경쟁력을 갖췄습니다. 



참고로 르노 클리오 엔진은 1.5dci 터보 디젤로 최고 출력 90ps/4,000rpm 입니다. 변속기는 기술력을 인정받은 게트락 파워시프트 6단 DCT 입니다. 여러가지 조합으로 연비 경쟁력을 극대화 했고 안정적인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게 했습니다. 



트렁크 공간도 여유롭습니다. 헤치백 모델의 매력인데요. 뒷자리 6:4 분리폴딩도 되기 때문에 300리터에서 최대 1,146리터까지 확장되는 넓은 적재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르노 클리오 실내 어때요? 



앞문 도어의 모습입니다. 투톤 디자인으로 세련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고 보스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이 탑재된 걸 알 수 있습니다. 소형차이지만 운전자가 원하는 매력포인트를 고루 갖추고 있습니다. 사운드가 얼마나 좋은지는 제가 촬영한 영상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뒷문 도어의 모습입니다. 깔끔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운전석의 모습입니다. 시트는 투톤으로 화려한 느낌을 주고 있지만 아쉽게도 직물 시트 입니다. 디자인적인 매력은 좋지만 관리하기에는 다소 아쉬움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착좌감은 아주 편하게 잘 되어 있습니다. 



뒷자리 공간입니다. 뒷자리에 3명이 탈 수 있을 정도로 효율적인 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뒷자리는 폴딩이 되기 때문에 짐을 싣기에 편합니다. 



뒷자리에도 컵홀더 하나가 있습니다. 



르노 클리오 (CLIO) 대시보드 입니다. 심플하면서도 딱 필요한 기능들이 잘 배치되어 있습니다. 



멀티미디어는 스마트 커넥터2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7인치 디스플레이 이고 Tmap, 이지 파킹, oncar 스마트폰 풀 미러링 시스템을 지원합니다. 아쉬운점은 애플카 지원이 안된다는 점입니다. 



홈 화면 입니다. 스마트폰 처럼 영역을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어 동시에 내비게이션, 멀티미디어 가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르노 클리오 뭐가 달라요? 



본격적으로 르노의 한국 시장 진출과 함께 120년 역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르노 그룹 산하에는 DACIA, 르노삼성, ALPINE, LADA 브랜드가 있습니다. 



르노를 대표하는 르노 닛산 미쓰비시 얼라이언스는 2017 전세계 판매 1위에 등극할 정도로 많이 사용되는 기술입니다. 



르노는 지속적인 변화를 통해 꾸준한 성장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2017 영업이익율 6.6% 달성할 정도로 치열한 자동차 시장에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르노는 유럽의 EV 리더로 미래에 대한 준비를 잘해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헤치백 모델인 르노 클리오가 한국시장에서 통할 것인가? 라는 의문에는 소형차에서 헤치백 모델의 인기가 높음을 보여줌으로 충분한 가능성이 있음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B세그먼트 모델에서 헤치백 선호도가 계속 커져가고 있습니다. 



이번에 한국에 출시된 르노 클리오 (CLIO)는 4세대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대박 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르노 클리오 (CLIO)는 1,400만대 판매로 글로벌 베스트 셀링카이고 20년 동안 프랑스 내 판매량 1위를 달리고 있고 르노 내에서도 가장 잘 나가는 모델입니다. 유럽 올해의 차를 수상했고 2005년 동급 최초로 유로 NCAP 5 STAR를 획득할 정도로 인기가 높은 모델입니다. 



르노 클리오는 르노의 새로운 디자인 큐가 적용된 첫번째 모델 입니다. 



르노 클리오가 한국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이유는 이미 460개 A/S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수입차 이지만 탄탄한 A/S 망으로 안심할 수 있는 사후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스마트 테크놀로지, 넓은 공간 활용까지 한국 시장에서 선호되는 가치들을 잘 담은 모델입니다. 



르노 클리오 (CLIO)는 최고 출력이 90ps 이고 최대 토크 22.4kg.m, 연비 17.7km/l 입니다. 연비 경쟁력만 보면 최고라 할 수 있지만 아무래도 힘에서는 약할거라는 인식이 있는데요. 실제로 운전해 보면 편안한 주행성능이 인상적입니다. 설마 스포츠카를 원하는 건 아니겠지요. 운전하기 편한 차의 매력을 충분히 가지고 있습니다. 



우려되는 엔진의 힘은 실용 영역에서 탁월한 힘을 내줍니다. 고속구간보다는 저속구간에서 여유로운 힘을 내게 셋팅 되어 있습니다. 



르노 클리오는 듀얼 클러치 변속기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독일 게트락사의 파워시프트 DCT 적용해 효율성과 편리함을 갖췄습니다. 



르노 클리오의 놀라운 연비 경쟁력입니다. 미니쿠퍼D, 푸조 208과 비교했을때 월등한 연비 경쟁력을 갖췄습니다. 



그리고 전면 그릴은 액티브 그릴 셔터로 엔진 온도가 올라가면 그릴을 열고 아닐때는 닫아서 적정 온도로 빨리 올려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르노 클리오 (CLIO)는 3세대 모델 대비 약 100kg 가벼워져 날렵한 차체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면서도 안전성도 검증되어 효율적인 매력을 가진 소형 모델입니다.







르노의 역사와 미래를 보여주는 모형카들! 하나하나가 다 예술로 승화 되었고 매력적인 가치를 인정 받고 있습니다. 


르노 클리오 시승기! 주행 느낌은?



르노 클리오 (CLIO)를 타고 2시간 정도 시승을 해봤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차를 냅다 달리는 성격이 아니라서 편안한 드라이빙을 할 수 있었습니다. 힘이 약하다거나 다른 불편함이 없었네요~ 그리고 디젤 이지만 승차감도 좋았습니다. 


그리고 오토앤스탑 기능도 아주 잘 되어 있습니다. 유럽차답게 기본적으로 탄탄한 오토앱스탑 기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만족스러웠던건 멀티미디어 기능입니다. 디스플레이 화질도 좋았고 터치 반응 속도도 좋았습니다. 




그래픽 표현도 좋고요~~ 애플 카플레이 시스템이 없다는게 최대 아쉬움이지만 기본 플레이어 성능이 좋아서 만족하면서 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가격대가 국산차보다는 살짝 높지만 수입차라는 특징과 디자인 매력, 연비를 생각한다면 충분히 매력적인 모델입니다. 르노 클리오 관심있는 분들은 시승해 보고 선택해 보세요!


[IT리더유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 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 보상, 아이폰 보증 제외 배터리 교체 크레딧 66,000원 지급!

- 나노리프 스마트조명 거실에 설치했어요! 나노리프 라이트패널 인테리어 포인트 - NANOLEAF

- 아이폰X 애니모티콘, 혁오밴드 택시 드라이버 영상 나왔다!

- 꼭 가봐야 할 애플 무료 교육 Today at Apple 다녀왔어요! - 애플스토어 가로수길 포토산책, 가라지밴드

- 르노 트위지의 다양한 시선! 가성비 전기차 트위지 당당하게 도전?


[사람들이 많이 본 영상]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매달 리뷰한 제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