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리더유의 IT리더

자유를 찾은 애플워치 시리즈3 셀룰러 사용해보니.. 애플워치 셀룰러 (LTE) 선택 가이드 본문

애플

자유를 찾은 애플워치 시리즈3 셀룰러 사용해보니.. 애플워치 셀룰러 (LTE) 선택 가이드

친절한 리더유 2018.06.14 11:50

애플워치 시리즈3 셀룰러 버전이 드디어 2018년 6월 15일 한국에 공식 출시를 합니다. 애플워치 시리즈3 셀룰러 버전이 없어서 아쉬웠던 분들도 있고 애플워치 셀룰러 (LTE)를 선택하면 뭐가 좋지? 하는 분들도 있으실텐데요. 오늘은 제가 먼저 사용해본 애플워치 시리즈3 셀룰러 모델의 차이를 알려드릴테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애플워치 셀룰러 선택 가이드 시작합니다. 


애플워치 시리즈3 셀룰러 동영상으로 보기!



애플워치 시리즈3 셀룰러 리얼 영상


애플워치 시리즈3 셀룰러 디자인 달라요? 



애플워치 시리즈3 셀룰러 패키지와 와이파이 모델 패키지 입니다. 박스 크기는 똑같고 다른점은 애플워치 시리즈3 셀룰러 (LTE) 패키지에는 레드로 시리즈3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애플워치 시리즈3 셀룰러라고 해서 구성품이 다르지는 않습니다. 다 똑같아요!




애플워치 시리즈3 셀룰러 모델입니다. 디자인은 똑같지만 다른점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디지털 크라운에 빨간색이 있다는 것입니다. 애플워치 셀룰러(LTE) 모델을 표시하는 상징적인 표시라고 보시면 됩니다. 



내부 디자인도 똑같습니다. 애플워치 시리즈3 셀룰러 모델은 기존 애플워치와 똑같지만 통신이 가능해 더욱 자유도가 높아진 애플워치라 보시면 됩니다. 



기존에는 아이폰과 애플워치는 꼭 함께 해야 했지만 애플워치 시리즈3 셀룰러 모델은 아이폰과 떨어져 있어도 통신이 가능하고 아이폰이 꺼져있을때도 애플워치 단독으로 전화도 하고 다양한 앱 사용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애플워치는 아이폰의 전화번호를 그대로 가져와서 사용하는 것입니다. 단말기는 두대이지만 하나의 번호로 작동되는 디바이스 입니다. 


애플워치 시리즈3 셀룰러 뭐가 달라요? 



애플워치 시리즈3 셀룰러에서 가장 크게 다른 점은 독립적으로 전화, 메시지, 앱 활용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전화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즐겨찾기, 최근 통화, 연락처, 키패드, 음성 사서함 메뉴가 있습니다. 이는 기존의 애플워치 와이파이 모델에도 있던 메뉴입니다. 하지만 애플워치 시리즈3 셀룰러 모델은 아이폰을 휴대하지 않아도 독립적으로 애플워치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다릅니다. 



애플워치 시리즈3 셀룰러 하나만 가지고 다니면서 연락처에서 바로 걸 수 있고 즐겨찾기 해둔 연락처에서 쉽게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전화 키패드 화면입니다. 자유롭게 걸고 싶은 곳에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 시리즈3 셀룰러 모델의 차이를 보여주는 제어센터 화면입니다. 기존 애플워치 와이파이 모델에서는 볼 수 없었던 셀룰러 아이콘이 있습니다. 하얀색으로 표시되어 있는건 현재 셀룰러 연결 상태가 아니라는 의미입니다.


애플워치 시리즈3 셀룰러 모델은 효율적인 배터리 관리를 위해 아이폰이 옆에 있으면 기존의 애플워치 와이파이 모델과 똑같은 사용을 하게 됩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블루투스와 연결을 하고 블루투스 연결이 없으면 와이파이로 연결하고 그것도 없을때 셀룰러 모드로 연결이 됩니다. 



셀룰러 아이콘을 선택하면 애플워치 시리즈3 셀룰러를 켜고 끌 수도 있습니다. 



아이폰과 연결이 끊어지면 이렇게 셀룰러 표시가 활성화 됩니다. 애플워치가 독립적으로 통신 기능을 하게 되는 모드입니다. 그리고 위에 보면 안테나 표시가 점 4개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셀룰러 모드가 활성화 되면 애플워치 시리즈3 시계 화면에서도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점 4개 표시가 전면에 나옵니다. 바로 통신 상태 안테나 입니다. (참고로 이 안테나 표시는 익스플로러 시계 화면에서만 표현됩니다.)



셀룰러 모드에서 전화와 메시지를 시도해 봤습니다. 



전화통화를 해보니 일단 스피커폰으로 전화 하는건 기존 애플워치 와이파이 모델과 다르지 않습니다. 스피커가 더 크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외부에서는 이렇게 통화하면 공개적으로 통화하는거니 좀 그렇겠죠!



이때 꿀 조합이 에어팟 입니다. 물론 에어팟이 아니라도 다른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다 가능합니다. ^^ 블루투스로 통화를 하기 때문에 외부에서도 자유롭게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문자도 아이폰 없이 자유롭게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전화기 없이 가볍게 외출해도 되고 운동중 문자 대응이 가능합니다. 



문자로 이모티콘 활용! 센스있는 표현으로 가볍게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애플워치 시리즈3 셀룰러 모델에서는 독립적으로 앱 사용도 가능합니다. 기존의 애플워치 앱은 스마트폰을 기반으로 작동되었는데요. 애플워치 시리즈3 셀룰러 모델에서는 애플뮤직도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카카오버스, shazam, 길찾기 등 다양한 앱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아직 한국에서는 애플워치 시리즈3 셀룰러 모델이 이제 런칭하는 것이기 때문에 활용할 수 있는 앱이 적지만 점차 많은 앱들이 나올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현재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카카오버스 앱 입니다. 스마트폰 없이도 애플워치 하나로 가볍게 대중교통 정보를 볼 수 있으니 정말 편하고 좋습니다. 물론 스마트폰을 가지고 다니는 상황이 더 많지 않냐고 할 수 있지만 스마트폰 배터리가 없어서 꺼졌을때 이렇게 독립적으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한 사용씬에서 활용이 가능합니다. 



음악 찾기 앱 Shazam 활용도 가능합니다. 헬스장에서 운동하다가 이 노래 뭐지? 궁금할때 있으시죠! 이때 가볍게 Shazam 앱으로 활용해 보세요! 



소리만 들려줘도 어떤 곡인지 바로 바로 찾아줍니다. 



그리고 지도 활용도 애플워치에서 독립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길찾기를 실행해 원하는 목적지를 애플워치 하나로 찾아갈 수 있습니다. 모든 컨트롤은 가볍게 시리로 하면 됩니다. 


지도 메뉴는 최근에 갔던 기록과 근처 제안을 통해 지도 활용도를 높여주고 있습니다. 제안 기능은 아직 한국에서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시리로 근처 약국이나 기타 목적지 정보를 찾고 



길찾기 모드로 찾아갈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로 찾아가는 길안내 서비스! 물론 아직 한국에서는 애플지도가 섬세하지 않다는 점이 아쉬운 부분이지만 해외 나가면 꽤 매력적인 활용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스마트폰 보다 데이터 소모도 적게 하면서 원하는 목적지를 쉽게 찾아갈 수 있으니 애플워치의 활용도가 더욱 좋아질 것입니다. (참고로 로밍은 아직 지원하지 않아서 해외에서는 아이폰과 연계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그리고 하반기에 워치 OS5에서는 서드파티 지도앱들에 대한 길도 열려 있어 향후 확장성을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그리고 원하는 음악도 이제 애플워치에서 바로 찾아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행복한 노래 틀어줘' 하면 시리가 알아서 매칭하는 노래를 틀어줍니다. 4,000만곡 이상의 노래를 감상할 수 있는 애플뮤직의 매력을 제대로 누릴 수 있습니다. 


애플 뮤직 감상시에는 에어팟이나 블루투스 이어폰을 연결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라디오 기능으로 다양한 장르의 뮤직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운동하면서 새로운 음악 세계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 시리즈3 셀룰러 이런 분에게 추천해요!



애플워치 시리즈3 셀룰러 모델은 선택할 수 있는 대상이 명확합니다. 물놀이, 수영, 운동, 자전거를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주목해 봐야할 모델입니다. 




저는 자전거를 많이 타는데요. 자전거 거치대에 아이폰을 꼽아 놨다가 넘어지면서 깨졌던 경험이 있습니다. ㅠㅠ 그래서 지금은 자전거 탈때 왠만하면 거치대에 올려 두고 타지 않는데요. 애플워치 시리즈3 셀룰러 모델이 있으면 스마트폰을 휴대하지 않고 그냥 애플워치만 가지고 탈 수 있어 좋습니다. 자전거 탈때 스마트폰을 주머니에 넣으면 바지도 늘어나고 불안하죠. 활동적인 아웃도어를 할때는 아이폰 없이 애플워치 하나만 있으면 되니까 정말 좋습니다. 




그리고 올해 초 괌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아무래도 일때문에 전화를 이용해야 해서 아이폰을 휴대하고 물놀이를 하니까 여간 불편한게 아니었습니다. 아이폰이 방수가 되지만 물놀이를 막 하라고 나온건 아니거든요. 애플워치는 50M 방수가 가능하기 때문에 물놀이에서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지만 아이폰을 휴대하기엔 불안하고 목에 걸고 다녀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수영이나 물놀이를 많이 하시는 분이라면 애플워치 시리즈3 셀룰러 모델은 진리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 공원 조성이 잘 되어 있어서 런닝 많이 하시죠. 스마트폰 들고 항상 런닝 하셨던 분들 이제 스마트폰은 집에 두셔도 되겠습니다. 그리고 축구, 농구 등 다양한 스포츠를 할 때도 스마트폰 신경 쓰지 않고 운동에만 전념 할 수 있습니다. 


운동 후 자신의 활동량도 체크하고 GPS로 이동 경로도 가능하니 재미있는 기록 관리도 할 수 있습니다. 운동을 좋아하는 분, 운동이 필요한 분이라면 애플워치 시리즈3 셀룰러 모델은 꽤 좋은 선택지가 될 것입니다.






애플워치 시리즈3 셀룰러 모델의 매력 발견 하셨나요? 패셔너블한 감성은 기본이고 운동 관리도 체계적으로 할 수 있으니 애플워치 시리즈3 셀룰러 모델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IT리더유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 현장에서 본 애플 WWDC2018 쉽게 보기!, iOS 12, watchOS 5, MacOS 모하비 (mojave)

- 애플 iOS 11.4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떴어요! AirPlay2, 애플 홈팟 지원

- [리더유 유튜브 구독 이벤트] 닌텐도 스위치, 드론, 블루투스 스피커 등 가져가세요!

- 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 보상, 아이폰 보증 제외 배터리 교체 크레딧 66,000원 지급!

- 아이폰X 애니모티콘, 혁오밴드 택시 드라이버 영상 나왔다!


[사람들이 많이 본 영상]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매달 리뷰한 제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1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