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ss 아이콘 이미지

갤럭시S9의 저조한 실적으로 삼성은 더욱 조급해진 상황입니다. 경쟁 모델인 아이폰X은 승승장구 하며 아이폰 판매량 상승에 기여를 했고 (국내 언론사들은 아이폰X이 망한것처럼 표현하지만 실제 판매량은 다릅니다. ) 아이폰X 디자인은 대부분의 스마트폰 디자인에 영향을 주어 너도 나도 아이폰X 디자인 따라하기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삼성만이 아직 아이폰X 디자인을 따라하지 않았는데 풀화면으로 가기 위해서는 아이폰X 디자인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어 갤럭시노트9이 어떤 모습을 보여줄 지 궁금해지고 있습니다. 


갤럭시노트9 디자인 보다는 S펜 강조?



갤럭시노트9 언팩일과 함께 공개된 영상을 보면 S펜만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유일하게 갤럭시노트 시리즈가 내세울 수 있는 경쟁력인데요. 과연 S펜으로 무엇을 할 수 있을지가 최대의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갤럭시노트9 S펜의 버튼도 더욱 강조해서 보여주고 있는데 아무래도 이 버튼을 통해 새로운 기능이 구현되지 않을까 합니다. 리모컨 역할을 할 수도 있고 블루투스 스피커로서 새로운 기능을 선보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핫키로서도 사용이 가능 하겠고요. 지금까지 S펜이 제대로 활용되지 못한면이 있는데 이번 갤럭시노트9에서 새로움을 보여줄 수 있을지 기대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노트9 디자인 변화 주목!



갤럭시S9의 실패 요인 중 하나는 디자인 변화가 거의 없다는 것입니다. 스펙은 상향 평준화 되어 거의 차이를 느끼지 못하는 가운데 여기에 디자인 차이까지 없으니 사람들은 갤럭시S9으로 넘어가야 할 이유를 찾지 못했습니다. 물론 스펙도 더 좋고 AR이모지, 슈퍼 슬로우 모션 카메라 등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 되었지만 새로운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싶은 소비자 욕구를 충족시키지 못한 것이 갤럭시S9의 가장 큰 실수 였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의 스마트폰 디자인 변화를 보면 풀화면이 대세가 되고 있어 지금같은 위아래 배젤이 존재하는 방식은 그리 좋은 디자인은 아닙니다. 그래서 이번 갤럭시노트9 디자인이 더욱 궁금해지고 있습니다. 


분명 삼성은 아이폰X의 디자인을 적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자존심 싸움에서 지고 들어가는 부분이니까요. 그렇다면 전면 카메라를 어떻게 배치하느냐 인데 이미 중국폰에서 팝업 카메라 방식을 선보여 이런 시도도 사실 삼성의 자존심이 허락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삼성은 이 숙제를 어떻게 풀어 냈을까요? 풀화면으로 가면서 전면 카메라 배치를 어떻게 해결했을까요? 팝업 카메라 방식이 아니라면 아이폰X 방식이 되어야 하고 그게 아니라면 새로운 아이디어를 기대해야 합니다. 


삼성이 얼마나 많은 고민을 했는지 갤럭시노트9으로 확인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갤럭시노트9 언팩일은 8월 9일 입니다. 삼성은 따라했다는 이미지를 버리고 새로운 시도를 보여줄 수 있을까요? 삼성 스마트폰이 다시 재평가를 받을 수 있는 중요한 스마트폰이니 여러분들도 갤럭시노트9 언팩일을 기대해 보시기 바랍니다. 


[IT리더유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 오래가는 스마트폰 LG X5 개봉기! - 보급형 스마트폰 LG X5 구성품, LG X5 스펙

- 미스테리한 JD파워가 좋아하는 현대차, 기아차, 제네시스 하지만 현실은? JD파워 신뢰도는?

- 자유를 찾은 애플워치 시리즈3 셀룰러 사용해보니.. 애플워치 셀룰러 (LTE) 선택 가이드

- 현장에서 본 애플 WWDC2018 쉽게 보기!, iOS 12, watchOS 5, MacOS 모하비 (mojave)

- 갤럭시S8 바른폰 받아보니.. 부모님폰으로 어때요? 중고폰가격 이정도면!!


[사람들이 많이 본 영상]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매달 리뷰한 제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