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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폰, 아이패드 앱을 가장 쉽게 알리는 방법! Search Ads 한국 서비스 개시!

친절한 리더유 2018.07.26 10:07

좋은 앱을 만들어 놓고도 알릴 방법이 없어 고민하는 개발자들이 많습니다. 매일 수많은 앱들이 쏟아지지만 선택받는 앱은 극히 일부에 불과한데요. 그래서 TV광고, 웹 광고 등 앱을 알리기 위한 치열한 경쟁을 우리는 쉽게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가격이 너무 비싸다 보니 자본력이 약한 개발자들은 쉽게 경쟁을 하지 못합니다. 바로 이런 문제를 해소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Search Ads 입니다. 한국에는 서비스가 되지 않았었는데요. 드디어 한국 개발자들에게도 좋은 기회의 장이 될 것 같습니다. 


Search Ads가 뭐에요? 




사람들이 앱스토에서 앱을 찾는 방법은 주로 검색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인기순위에서 찾기도 하지만 사진, 여행, 쇼핑 등등 검색을 통해 우리는 새로운 앱들을 만나게 됩니다. 참고로 애플스토어 통계 자료를 보면 앱스토어 70% 이상이 검색을 통해 앱을 찾고 65%가 다운로드로 이어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검색을 했을때 Search Ads는 상단에 새로운 앱을 홍보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검색에 나오니 관련된 앱을 찾는 사람들에게도 좋고 개발자들은 알리고 싶은 앱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어서 새로운 기회의 장이 되고 있습니다. 



참고로 Search Ads는 2016년 10월 미국 앱스토어에서 첫 선을 보였고 2017년 12월 Search Ads Basic이 출시되어 효율적인 방법으로 앱을 홍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Search Ads Basic은 설치당 과금하는 (Cost-Per-Install) 서비스인데요. 출시되자 마자 순식간에 개발자들이 미국 앱스토어에서 앱을 쉽게 알릴 수 있는 가장 인기 있는 방법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이는 실제로 많은 놀라운 결과를 만들어 냈습니다. 전환율이 50%를 상회할 정도로 인기를 모았고 앱을 알려야 하는 개발자들에게 큰 힘이 되었습니다. 


Search Ads 한국 서비스 출시!



드디어 한국에서도 Search Ads가 출시되어 이제는 많은 한국 개발자들에게 큰 힘이 될 것입니다. 이번에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일본, 한국, 스페인으로 확대되었는데요. 이제는 서비스 제공 국가가 13개국이 되어 더욱 활발하게 앱을 알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국에서도 Search Ads가 시작되었다는건 그만큼 앱스토어 활용이 활발하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좋은 앱을 만들어 놓고도 사장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서비스를 통해 잘 활용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Search Ads는 2018년 7월 25일 태평양 표준시(PDT) 기준 오후 4시부터 Search Ads Advanced로 프로모션 캠페인 생성을 시작할 수 있고 새롭게 추가된 국가는 8월 1일 태평양 표준시(PDT) 기준 오후 4시부터 광고가 앱스토어에 게시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Search Ads Basic은 13개국에서 동시에 8월 22일 태평양 표준시(PDT) 기준 오전 10시 부터 이용 가능하니 참고해 두세요. 


처음으로 광고를 게제하는 업체의 경우, 미화 100달러 크레딧 외에는 무료로 Search Ads를 이용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새로운 앱들을 만나 보세요!



개발자들은 오늘도 새로운 앱을 통해 내일의 꿈을 꾸고 있습니다. 하루에도 수많은 앱들이 생겨나고 수많은 앱들이 사라진다고 합니다. 저마다 다양한 아이디어로 최고의 앱을 만들어가고 있는데요. 항상 순위권에 있는 앱들만 설치하지 마시고 새로운 앱들을 만나면서 다양한 매력들을 만나 보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Search Ads는 아이폰, 아이패드 앱스토어에서 검색했을때 가장 상단에 나타나게 됩니다. 푸른색 배경과 Ad 표시가 되어 있어 광고임을 명확하게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Search Ads에 나오는 앱은 사용자의 검색과 연관성이 높은 경우에만 나타나고 광고의 연관성이 광고비 지출 보다 우선시 되므로 효율적으로 관련 앱을 홍보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애플은 개인정보보호 및 보안 기준을 충실히 지키고 있어 사용자의 프로필을 수집하거나 구축하지 않고 이들의 데이터를 개발업체와 공유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광고는 13세 이하의 계정에는 표시되지 않고 17세 이상을 위한 광고는 18세 이하의 계정에서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새로운 앱을 홍보하지 못해 고생했던 수많은 개발자 분들, 이번 Search Ads이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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