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리더유의 IT리더

동급 최고 가성비 좋은 차, 르노삼성 SM3, SM5, SM7 다시 뜨는 이유! 2018 SM5 가장 인기 본문

자동차정보,컬럼/르노삼성

동급 최고 가성비 좋은 차, 르노삼성 SM3, SM5, SM7 다시 뜨는 이유! 2018 SM5 가장 인기

친절한 리더유 2018.08.20 13:43

르노삼성 SM3, SM5, SM7이 동급 최고 가성비를 경쟁력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 시작은 르노삼성 SM5 였는데요. 디자인 변경 없이 사양은 올리고 가격을 낮추면서 가성비 좋은 차를 찾는 분들에게 좋은 대안이 되고 있습니다. 르노삼성이 가격 경쟁력을 올릴 수 있었던건 상품 개발 보다는 상품 경쟁력을 높이는 전략을 취했기 때문입니다. 기존에 인정받았던 모델을 계속 유지하면서 가격 경쟁력을 올려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분들에게 좋은 선택지를 제시했습니다. 


가성비 좋은 준중형 세단 르노삼성 SM3



르노삼성 SM3는 2002년 출시 후 약 40만대가 판매될 정도로 르노삼성의 대표 준중형 세단입니다. 경쟁 모델 대비 오래된 디자인이라는 점이 현재 약점으로 지적되지만 2세대 르노삼성 SM3의 상품성이 좋고 가격적인 매력이 더해져 다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르노삼성 SM3의 매력은 중형세단 못지않은 실내 공간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넓은 실내를 추구하는 분들에게 매력적인 준중형 세단이고 여전히 깔끔한 실내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상품성 개선을 통해 안전/편의장비에 신경을 썼기 때문에 지금도 충분히 만족할 수 있는 모델입니다. 


그리고 경쟁 모델을 보면 파워트레인이 GDI+6AT에서 MPI+CVT로 다시 돌아갔는데요. 르노삼성 SM3는 처음부터 성능, 효율, 내구성을 두루 구현한 MPI+CVT를 적용해 파워트레인의 우수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최고의 매력은 가격입니다. 가솔린 기준 전트림이 다 2천만원 미만에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상급 모델인 LE 트림을 보면 2천만원 미만이지만 최고급 가죽 시트가 들어갔고 운전석 전동시트 적용, 준중형 세단 중 유일하게 전자식 파킹브레이크와 오토클로징을 적용해 더욱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장 잘나가는 2018 SM5, 가성비 좋은 중형세단 인정



르노삼성의 가성비가 인정 받기 시작한 모델이 르노삼성 SM5입니다. SM5는 SM6 출시 이후 단종이야기가 나올 정도로 존재감을 잃어가고 있었는데요. 가격을 낮추고 상품성을 올리는 SM5로 가성비 좋은 중형세단의 매력을 어필했고 2018 SM5가 나올 정도로 르노삼성의 대표적인 인기 모델이 되었습니다. 



르노삼성 SM5는 1998년 출시 후, 약 102만대가 판매될 정도로 꾸준하게 사랑을 받고 있고 현재도 그 명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지금은 3세대 SM5 인데요. 출시 당시에 경쟁 모델 대비 고급 사양을 적용해 주목을 받았고 르노삼성만의 프리미엄을 인정 받아 국내 중형차 시장의 한 축을 담당했습니다. 


새롭게 선보인 2018 SM5는 디자인의 변화는 없지만 17인치 알로이 휠을 적용했고 최고급 고급시트, 앞좌석 파워/통풍 시트, 전자식 룸미러, 하이패스 적용, 좌우 독립 풀오토 에어컨 등 선호하는 사양들을 가격 인상 없이 적용해 상품성을 개선했습니다. 


이런 변화는 2018 SM5 판매량을 크게 올리는데 기여 했습니다. 올 상반기를 봤을때 전년대비 127% 증가한 판매량을 기록해 가성비 좋은 차를 찾는 사람들이 많다는 걸 입증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2018 SM5는 출시 후 1만대 이상의 누적판매를 달성했습니다. 


가성비 좋은 준대형 세단, 르노삼성 SM7도 있어요~



후속 모델이 없어 관심 받지 못했던 르노삼성 SM7도 가성비를 강화하는 전략으로 다시 주목 받고 있습니다. 르노삼성 SM7는 2004년 출시 후 고급사양과 뛰어난 성능으로 프리미엄 이미지를 잘 구축했습니다. 2세대 SM7가 나오고 브랜드 파워가 줄기는 했지만 준대형 세단 유일하게 V6 엔진 라인업을 구성했고 고급스러운 주행성능도 인정 받아 나름 기술력에서는 경쟁력을 인정 받은 모델입니다. 



그리고 르노삼성 SM7는 장애인/택시/렌터카의 2.0 LPe 모델에서 도넛 탱크 탑재로 공간 활용성을 인정 받아 틈새 시장에서 르노삼성 SM7만의 입지를 잘 다졌습니다. 도넛 탱크를 탑재한 르노삼성 SM7은 경쟁 모델 대비 휠체어 및 여행용 대형 캐리어를 적재하기에 좋습니다. 



르노삼성 SM7는 부산공장 누적 생산대수 300만대 돌파 기념으로 가솔린 100만원, 장애인용 LPe 160만원 가격 인하로 가성비 좋은 준대형 세단으로 입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가성비 좋은 차를 원한다면! 르노삼성 SM3, SM5, SM7


르노삼성 SM3, SM5, SM7은 최고의 가격 경쟁력이라는 전략을 가지고 새로운 자동차 소비 트랜드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르노삼성 SM3는 가솔린, 개소세 할인혜택 적용 기준 1,444만원부터 1,930만원으로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기존 모델 대비 전 트림 70~115만원 인하로 PE 트림 1,444만원은 경차, 소형차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준중형 세단 입니다. 



가장 인기가 좋은 2018 SM5는 2.0 가솔린 클래식 단일 트림 가격이 개소세 할인혜택 기준 2,155만원 입니다. 2018 SM5는 위에서 언급한 SM5 탄생 20주년 기념 최고급 가죽시트와 앞좌석 통풍시트, 17인치 알로이 휠, 듀얼 풀오토 에어컨, 하이패스 시스템이 기본 옵션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가격은 준중형 세단 수준에다 옵션까지 좋아서 현재 인기가 가장 좋습니다. 



다시 봐야 할 르노삼성 SM7은 개소설 할인혜택 및 스페셜 프라이스 적용 기준 SM7 V6 3,302만원 부터 V6 35 3,689만원, LPe 모델 2,425만원 입니다. 기존보다 가솔린 100만원 인하, LPe 160만원 인하된 가격입니다. 가격이 저렴한 LPe 모델의 경우 바이제논, 사각지대 경보, 앞좌석 통풍시트, 운전석 메모리시트까지 옵션으로 다 적용해도 전 차량 가격 대비 20만원이나 저렴해진 가격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LPe 경쟁 모델 중 가장 저렴한 시작 가격을 가지고 있으니 주목해 보셔야 할 모델입니다.


르노삼성 SM3, SM5, SM7 구입을 고민하신다면 홈페이지에서 '내차 만들기' 를 통해 자세한 견적 확인이 가능하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르노삼성 내차 만들기 바로가기! 


[IT리더유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 펜을 가진 2018 LG Q8 모로칸 블루 개봉기! LG Q8 구성품, 스펙 참고

- 갤럭시노트9 VS 갤럭시노트7 실물 비교! 얼마나 변했을까요?

- 놀라운 아이폰 카메라! 세계 사진의 날, 아이폰 사진이 주는 의미

- 애플 카플레이 VS 안드로이드 오토 비교해 보니 뭐가 좋아요?

- 뻔한 스토리? 갤럭시노트9 언팩 요약 정리 - 갤럭시워치 3종, 갤럭시홈 등 (갤럭시노트9 스펙)


[사람들이 많이 본 영상]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매달 리뷰한 제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본 포스팅은 소정의 고료를 제공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