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리더유의 IT리더

애플 아이폰XR 색상 6가지 발표 현장에서 직접 본 느낌! 본문

애플

애플 아이폰XR 색상 6가지 발표 현장에서 직접 본 느낌!

친절한 리더유 2018.09.17 08:01

2018년 9월 12일 Apple park 스티브잡스 시어터에서 열린 애플 스페셜 이벤트 현장에서 아이폰XR을 직접 확인하고 왔습니다. 아이폰XR은 리퀴드 레티나(Liquid Retina) 디스플레이를 탑재하면서 가격 경쟁력을 높인 아이폰인데요. 성능적인 부분에서는 아이폰XS와 크게 다른게 없기 때문에 꽤 인기가 많을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애플 아이폰XR 색상이 6가지 나 된다는 점은 패셔너블한 사용자들에게 꽤 매력적인 아이폰으로 기대감을 모으고 있습니다. 


애플 현장 모습 생생 영상



애플 신제품 발표회 현장 뒷이야기 


애플 신제품 발표회 현장 1부 - 아이폰XR 영상


애플 신제품 발표회 현장 2부 - 아이폰XS, 아이폰XS MAX 영상

애플 아이폰XR 디자인 자세히 보기! 


아이폰XR 블루 후면 전면 모습


아이폰XR 디자인은 아이폰X, 아이폰XS, 아이폰XS 맥스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디스플레이와 듀얼카메라가 아니라는점만 다를뿐 전체적인 디자인 컨셉은 똑같습니다. 오히려 산뜻한 색상 라인업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디자인적인 매력은 더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XR 블루 홈화면


물론 애플 아이폰XR이 아쉬운점은 있습니다. 배젤이 아이폰X 보다 넓다는 것입니다. 이는 LCD 디스플레이라서 어쩔 수 없는 부분인데요. 그래도 주목해 봐야 할 디자인 포인트는 좌우상하 배젤의 두께가 똑같다는 것입니다. 


최근 안드로이드폰도 풀화면을 추구하고 있지만 하단 배젤이 더 두껍게 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애플은 이런 균형을 맞추기 위한 기술이 들어갔고 전체적으로 깔끔한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리퀴드 레티나(Liquid Retina) 디스플레이 화질이 떨어지지 않을까 우려하실 수 있는데 그 부분은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LCD라서 화질이 안좋거나 이상하지 않습니다. 우리가 보는 대부분의 TV들이 LCD 입니다. 그리고 아이폰8, 아이폰8 플러스도 LCD 이고요. OLED 가 좋기는 하지만 LCD라서 안좋을거라는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아이폰XR 블루 홀드 화면


화면 선명하고 보기 좋습니다. 6.1 인치 대화면이라 콘텐츠 보기에도 최적의 화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해상도는 1792 x 828 이고 326ppi 입니다. True Tone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고 와이드 컬러 디스플레이 P3 도 지원합니다. 지문 및 유분 방지 코팅도 되어 있습니다. 


아이폰XR 왼쪽면


아이폰XR 왼쪽면에는 볼륨 버튼과 진동 스위치가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폰X, 아이폰XS. 아이폰XS 맥스와 다른점은 옆라인이 무광 알루미늄으로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아이폰X, 아이폰XS. 아이폰XS 맥스는 소위 스댕이라 불리는 스테인리스로 되어 있어 느낌이 다릅니다. 옆모습만 보면 아이폰6의 느낌이 납니다. 옆면 재질은 항공우주 등급의 알루미늄 밴드 입니다. 두께는 8.3mm 입니다. 


아이폰XR 오른쪽면


아이폰XR 오른쪽면에는 전원 버튼과 USIM 슬롯이 있습니다. 아이폰XR도 듀얼유심을 지원합니다. 하나는 nano SIM이고 다른 하나는 eSIM 입니다. 국내 통신사 지원 여부에 따라 듀얼 유심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초반에는 거부하겠지만 적용되지 않을까 합니다. 


아이폰XR 윗면


아이폰XR 윗면에는 아무것도 없이 깔끔하고


아이폰XR 아랫면


아랫면에는 라이트닝 단자와 스피커가 있습니다. 


아이폰XR 카메라 카툭튀


아이폰XR 카메라는 싱글 카메라 입니다. 아이폰XS 의 상단 카메라와 같은 1200만 화소 카메라 입니다. F1.8 조리개를 가진 밝은 렌즈로 사진 찍기에 좋습니다. 그리고 싱글 카메라이지만 인물 모드를 지원해 아웃포커싱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XR 페이스ID


아이폰XR 페이스ID


올해 아이폰에서 가장 큰 변화는 모든 라인업이 페이스ID 방식으로 변경 되었다는 것입니다. 이전에는 아이폰8, 아이폰8 플러스는 지문인식을 유지했지만 1년간의 유예기간을 거치면서 페이스ID의 편리함을 인정 받았고 이제는 페이스ID가 애플의 대표적인 보안 인증이 되었습니다. 지난 1년간 아이폰X에서 페이스ID를 사용해 본 느낌은 정말 편하다는 것입니다. 지문인식이 좋은거 같지만 그 이상으로의 편리함을 느낄 수 있는 페이스ID라 기대하셔도 좋은 부분입니다. 카메라 성능이나 기타 부분 아이폰XS와 똑같습니다. 


아이폰XR 색상 6가지 모두 보기


아이폰XR 코럴 옐로 블루


아이폰XR 다양한 컬러


아이폰XR 색상은 (PRODUCT)레드, 코럴, 옐로, 블루, 블랙, 화이트 총 6가지가 있습니다. 톡톡 튀는 색상부터 무난한 색상까지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어 꽤 매력적인 디자인 포인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아이폰XR 블루 후면


아이폰XR 블루 색상입니다. 아이폰X, 아이폰XS, 아이폰XS 맥스처럼 강화유리를 넣은 방식이라 더 화사하고 산뜻한 느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생폰으로 사용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너무나 예쁜 색상입니다. 


아이폰XR 코럴 후면


아이폰XR 코럴 손에 든 모습


아이폰XR 코럴 색상입니다. 주황색이 느낌이 나는 색상으로 톡톡 튀는 개성을 느낄 수 있는 색상입니다. 아이폰XR 색상 중 인기가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폰XR 옐로 두개


아이폰XR 옐로 색상입니다. 원색의 노랑색으로 풋풋한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개성있는 색상이라 인기 많을 것 같습니다. 


아이폰XR 레드


아이폰XR (PRODUCT) 레드 입니다. 기존에는 한참후에 선보이는 스페셜 에디션 색상이었지만 아이폰XR에서는 시작부터 함께 하고 있습니다. 


아이폰XR 블랙 후면


아이폰XR 블랙 손에 쥔 모습


가장 무난하게 선택할 수 있는 아이폰XR 블랙입니다. 고급스러운 블랙 색상의 매력, 여전히 시크한 매력을 가진 색상입니다. 


아이폰XR 화이트


아이폰XR 화이트 측면 모습


깔끔한 느낌의 아이폰XR 화이트 입니다. 최근 화이트의 인기가 다시 급부상하고 있어 좋은 반응이 예상됩니다. 이렇게 아이폰XR 색상 조합은 너무나 다양해 다양한 소비자 선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XR 블루 전시 모습

아이폰XR 옐로 전면 모습

아이폰XR 코럴 전면 모습

아이폰XR 레드 전면 모습


참고로 전면 홀드 화면을 보면 후면 컬러에 맞춰 일체감을 주고 있습니다. 산뜻한 애플 아이폰XR 색상 매력을 다양하게 만날 수 있습니다. 


아이폰XR 블랙 전면 모습


아이폰XR 출시일은 1차 출시국 기준 10월 19일 예약 시작되고 10월 26일 정식 출시됩니다. 가격은 749달러부터 시작합니다. 한국은 아이폰XS, 아이폰XS 출시일이 10월로 예정되어 있어 거의 비슷하게 출시되거나 한달 정도 더 늦게 출시되지 않을까 합니다. 자세한 사용 모습은 제가 구입후 전해 드릴테니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IT리더유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 몸치가 타본 세그웨이 드리프트 W1 좋은점과 아쉬운점은? 세그웨이 W1 후기

- 쉬운 정리! 현장에서 본 애플 아이폰XS 맥스, 아이폰XS, 아이폰XR, 애플워치 시리즈4

- 기술의 소니 IFA2018, 볼것도 많고 보여줄 것도 많고! - 아이보, FES Watch U, Wena, 엑스페리아XZ3, WH-1000XM3, DMP-Z1

- 시장파괴자 샤오미 포코폰 POCO F1 스펙, 갤럭시노트9 흔들까?

- 2018 맥북프로 달라진점 확인! 13인치 CTO 최고사양 개봉기, 맥북프로 구성품 참고


[사람들이 많이 본 영상]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매달 리뷰한 제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