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리더유의 IT리더

파이널컷 프로X 서드파티 워크플로우 확장 프로그램 및 업데이트 정보 - Final Cut pro X 본문

애플

파이널컷 프로X 서드파티 워크플로우 확장 프로그램 및 업데이트 정보 - Final Cut pro X

친절한 리더유 2018.11.17 09:36

영상 작업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파이널컷 프로X (Final Cut pro X)사용자도 크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파이널컷 프로X(Final Cut pro X)는 전문가 부터 초보자까지 너무나 쉽게 사용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은 영상 편집 프로그램인데요. 이번 파이널컷 프로X 서드파티 워크플로우 확장 기능까지 더해지면서 더욱 강력한 툴이 되어 가고 있습니다. 그럼 어떤 변화가 생겼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파이널컷 프로X (Final Cut pro X) 서드파티 앱 및 서비스 활용 가능!



영상을 전문적으로 작업하는 사람들은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영상 효과를 주고 이미지를 넣고 클립 마커를 추가 하는 등 다양한 작업을 합니다. 예전에는 이런 과정들을 별도로 하고 파이널컷 프로X (Final Cut pro X)에 넣어 작업 했었는데요. 이제는 서드파티앱을 바로 서비스에 활용할 수 있도록 워크플로우 확장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때문에 더욱 쉽게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쉽게 예를 들어 셔터스톡 같은 경우는 이미지를 판매하는 곳입니다. 이미지를 서치하고 결제까지 다하고 작업을 이어갈 수 있는 것입니다. 


미디어를 드래그해 파이널컷 프로 라이브러리에 담고, 확장 프로그램과 타임라인의 영상 재생을 동기화하거나, 클립 마커를 추가하는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파이널컷 프로X (Final Cut pro X) 업데이트 된 기능들



파이널컷 프로X (Final Cut pro X)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전문 영상 편집자 사이에서 요구가 많았던 여러 기능들을 적용했습니다. 일괄 공유 기능을 제공해 다수의 클립 또는 프로젝트를 한번에 내보내기를 할 수 있어 셋팅된 작업분을 코딩 변환하거나 한 프로젝트를 여러 버전으로 전달할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Comparison Viewer는 참고 이미지들을 보면서 컬러 그레이딩 작업을 할 수 있어 프로젝트의 새감에 일관성을 부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플로팅 타임코드는 컬러 코드로 보여줘 더 쉽게 이해하고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클립 명, 역할, 프로젝트 타임코드, 소스 타임 코드를 사용자 설정과 크기 조정이 가능한 디스플레이에 표시해 영상 편집자와 편집 작업을 함께 보는 다른 사람들의 화면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해줍니다. 



그리고 고품질 영상 노이즈 저감 기능을 제공해 저조도 영상이나 아카이브 영상에서 노이즈를 최소화 해주고 닫힌 자막을 SRT 형식으로 생상하고 전달할 수 있는 변화도 생겼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동영상 웹사이트들과의 호환성을 위해 영상에 자막을 넣을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Marquee 선택 기능도 개선되어 개별 클립이나 세컨더리 스토리라인 전체를 빠르게 선택할 수 있게 하여 편집 시간을 줄일 수 있게 개선했습니다. 


모션(Motion) 업데이트 변화!



파이널컷 프로X (Final Cut pro X)와 함께 쓰는 Motion도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컬러 휠, 컬러 커버, 색상/채도 커브, 사용자 설정 LUT 등 컬러 그레이딩 도구를 포괄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파이널컷 프로의 전문적인 색보정 기능에 맞춰 모션(motion)에서도 타이틀, 모션 그래픽을 정교하게 조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모션(Motion)에 새로운 필터도 생겼는데요. 이미지나 영상을 즉시 모노 또는 컬러 코믹 일러스트레이션으로 변환하는 사용자 설정 가능 한 코믹 효과를 제공해 재미있는 편집이 가능해졌습니다. 그리고 소형 플래닛 필터도 제공해 360도 영상을 멋진 구체 애니메이션으로 변환할 수 있게 했고 시간에 따라 키프레임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급 인코딩 도구인 Compressor는 새로운 64비트 엔진을 채용해 Mac 메모리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메모리를 완전히 사용할 수 있다는건 초당 프레임수가 많은 고해상도 영상 인코딩시 더욱 빠르게 인코딩을 할 수 있어 작업 효율성을 높여주게 됩니다. 32비트 코덱 지원도 그대로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기존 형식 그대로 사용도 가능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웹이나 세계 시장에서 자막 영상을 선보이는 데 있어 중요한 형식인 SRT 닫힌 자막도 지원하니 참고해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파이널컷 프로X (Final Cut pro X)의 변화 잘 참고해 보시고 영상 작업을 더욱 효과적으로 해보시기 바랍니다.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글]

- LG 오브제 (Objat) 인테리어 가전 시대 이끄는 프리미엄 가전 오브제 냉장고, 가습공기청정기, 오디오, TV

- 심쿵! 애플워치 스포츠 루프 (PRODUCT)RED 밴드 나왔어요~ 애플워치 시리즈4 밴드 조합

- 삼성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F 로욜 플렉스파이(FlexFai)와 달라요!

- 노치 없는 화웨이 아너 매직2 스펙 보니.. 슬라이드폰이 대세?

- 아주 쉬운 총정리! 이건 사야해, 애플 뉴 맥북에어, 뉴 맥미니, 뉴 아이패드 프로 공개!


[사람들이 많이 본 영상]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매달 리뷰한 제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1 Comments
댓글쓰기 폼